본문 바로가기
각종 정보 및 이슈

드라마 슈룹, 자식에 대한 중전의 사랑

by 삐뚜뽕 2022. 12.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삐뚜뽕입니다.

오늘은 저도 흥미롭게 보았던 12월 4일부로 종영한 드라마 슈룹에 대해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tvN 슈룹 홈페이지

 

1. 슈룹 등장인물

주요한 등장인물 소개에 앞서 tvN 슈룹 드라마 홈페이지에 게시되어 있는 인물 관계도 사진을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 인물 관계도(사진)

출처 tvN 슈룹 홈페이지

- 주요 등장인물

*임화령(cast. 김혜수)

출처 tvN 슈룹 홈페이지

상황에 따라 욕도 하고, 자존심도 버릴 줄 아는 중전. 자식, 남편, 시어머니 모두가 그녀의 속을 뒤집습니다. 그렇기에 원래 얌전하게 있는 것을 좋아하는 그녀는 온갖 사고들을 처리하고 다니느라 궁에서 가장 걸음이 빠른 여자가 되어버립니다.

잘 키운 왕세자 덕에 궁에서 고개를 들고 다녔지만 그 외에 자식들 때문에 고생합니다. 그러나 여전히 왕세자 덕을 보지만 왕세자에 대해 미세한 틈이 생기고 나서부터 위기가 닥치기 시작합니다. 과연 임화령은 이 위기를 잘 넘길 수 있을까요?

 

*대비(cast. 김해숙)

출처 tvN 슈룹 홈페이지

중전의 시어머니이며 빈틈이라고는 허락되지 않는 얼음장 눈빛과 본새를 가지고 있는 대비. 그녀에게는 손자들보다 자신의 아들이 최고입니다. 그런데 손자인 대군들 때문에 왕인 아들에게 스크래치가 나지는 않을까 걱정합니다. 사실 중전 화령을 지금까지 너그럽게 봐주었던 이유는 세자가 완벽하였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세자에게 문제가 생기고 난 후, 눈엣가시인 대군들과 중전들을 몰아낼 생각을 합니다. 

 

*이호(cast. 최원영)

출처 tvN 슈룹 홈페이지

자신을 왕위에 앉히기 위해 나라에 불어닥친 피바람을 알았지만 나서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피바람이 분 것에 대한 희생을 헛되이 하지 않으려고 합니다. 그 결과 20년이 흘렀고 나라는 태평성대를 이루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호는 왕권을 강화하려 애쓰고 있습니다.

 

*성남대군(cast. 문상민)

출처 tvN 슈룹 홈페이지

임화령 중전의 두 번째 아들입니다. 궁중에서는 늘 고양이처럼 행동하며 조심합니다. 그는 다른 왕자들과 달리 이유도 모른 채 민가에서 자랐다가 갑자기 넓은 궁에서 살게 되었습니다. 궁에 들어와 마음 붙일 곳이 없었던 그는 서책을 보는 것이 유일한 낙이었습니다. 이 것을 본 대비는 그에게 조용히 궁에 머물다가 혼인해 출궁 하라 합니다. 그러나 그는 김내관에게 왜 궁 밖에서 자라야만 했는지에 대해 듣고 나서 사라지게 됩니다.

 

*황귀인(cast. 옥자연)

출처 tvN 슈룹 홈페이지

영의정인 황원영의 장녀이자 서통왕자인 의성군의 모친입니다. 품위 있으며 도도하고 어떠한 상황에서도 흐트러짐이 없기에 대비가 편애하는 후궁입니다. 그녀는 자신의 손에 피를 묻히지 않고 사람을 부릴 줄 압니다. 그런 그녀가 화령에게 세자빈의 자리를 빼앗기고 자신의 자식이 서자가 되었기에, 본래 자신이었던 것을 찾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기 시작합니다.

 

*의성군(cast. 강찬희)

출처 tvN 슈룹 홈페이지

강한 자는 피하고 약한 자에게는 자비를 보이지 않습니다. 또한 천한 것들은 인간 취급을 하지 않습니다. 자신이 왕인 이호가 가장 먼저 품에 안았던 자식이라면서 자신이 세자가 될 운명이었을 것이라며 늘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화령의 두 번째 아들인 성남과 자주 부딪치며 싸웁니다.

 

2. 슈룹 줄거리

중전이라 하면 기품과 우아함이 넘칠 것과는 달리 임화령은 필요에 따라 욕은 물론이거니와 무슨 일이든 할 수 있는 사람입니다. 그녀는 한 때 매우 조용한 성격이었지만 속을 썩이는 다섯 왕자들 때문에 궁 안에서 그녀는 까칠해지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왕실에서 화령의 면을 살려주는 왕세자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평소에 대비는 중전인 화령을 못마땅해했습니다. 그 이유는 대비가 원하던 중전인 황귀인이 따로 있었지만 임화령이 간택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던 어느 날, 세자가 중전과 함께 산책을 하던 도중 쓰러지게 됩니다. 그리고 세자의 병명은 태인세자의 사인과 같은 혈허궐임을 알게 됩니다. 중전은 이로 인해 불안해하게 됩니다. 그리고 배동을 뽑는 상황이 발생하게 되는데, 이는 대비가 혈허궐을 앓는 세자의 자리가 빌 것임을 예상하고 미리 세자의 자리를 뽑기 위함이었습니다. 

그렇게 두려움에 찬 중전 임화령은 중전의 자리에서 쫓겨난 폐비 윤씨를 찾아가 조언을 구하게 됩니다. 그리고 대비의 궁중 장악에 대해 알게 됩니다.

 

그 이후 왕세자는 정신을 차리게 되고, 중전 임화령은 본격적으로 대군들 교육에 나서기로 합니다. 그러나 대군들은 배동 선발에 나서지 않기로 합니다. 그러다 왕세자는 성남 대군을 불러 자신의 자리를 맡기려 합니다. 

그러던 중 중전 임화령은 승윤을 찾아가 아들들의 성적을 묻고 승윤은 아들들이 수준 미달이라 합니다. 그렇게 놀란 중전 임화령은 학문에 관심이 있었던 계성 대군이 그러했음에 대해 놀라게 되고, 그를 뒤따라 가게 되며 중전 임화령은 놀라게 됩니다. 그 이후 임화령은 마음을 추스르고 배동 선발에 임하게 되고, 대군들에게 가정 교학을 합니다. 그리고 배동을 하자 기를 불어넣습니다. 

 

과연 그녀의 바람은 대군들에게까지 전해질까요??


오늘은 최근에 종영한 슈룹에 대해서 간략히 소개해 보았습니다.

현재 저도 넷플릭스를 통해 보고 있는 작품이어서 블로그에 다룰 때 매우 친근감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TMI이기는 하지만 저는 매우 사극 관련 영화나 드라마를 좋아하기에 더욱더 열광하여 보았던 작품이었습니다.

역사 고증이 된 작품은 아니고 가볍게 보실 수 있는 작품입니다.

이 작품 역시 차후에 한 화씩 보면서 리뷰해 나갈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